Nuvoton 시작(설치 및 셋팅)

Embedded/Nuvoton 2018. 6. 20. 21:54

이번에 Nuvoton을 다루게 되었다.


모델은 N76E003 으로 8051 계열이다.


처음으로 8051 계열을 접하게 되어서 할 수 있을랑가 모르것다...;;


모르니 그냥 맨땅에 헤딩이지ㅋㅋㅋㅋ


그럼 ㄱㄱ






--- 준비물



 - NuTiny-SDK-N76E003 V2.0 보드 1개

 - Nu-LINK-PRO 1개






1. 컴파일러 설치


Nuvoton에서 지원하는 컴파일러는 총 4가지로



- Keil  :  부분유료? Hex 파일이 2Kbyte? 까지만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

           내가 검색 능력이 딸려서 그런가 정확하게는 못 찾았다.


- IAR  :  유료라고 한다.

- CooCox  : 무료다!! 그런데 사이트 접속이 안된다... 나만 안되나.. 서버 닫았나..?


- Rowley Associates  :  왠지 처음보는 이름이라 무료인줄 알고 설치 후, 사이트 여기저기를 휘젓다가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유료라고 적혀 있길래 지웠다.




--> 그래서 테스트용이니 Keil 설치.








위에 두개를 받아서 설치








2. uVision 실행 후, 새 프로젝트 생성










3. 적당한 위치에 프로젝트 저장










4. 타겟 디바이스 선택




 - Legacy Device Database 선택하고

 - N76E003 모델을 사용하니 이 모델 선택하고

 - Use Extended .... 이건 모르니 우선 패스ㅋㅋㅋㅋㅋ

 - OK 굿.






5. Ok ㄱㄱ



스타트 어셈 파일인듯...







6. main.c 생성







오 드뎌 소스 작성할 수 있다!!








7. 헤더파일 및 샘플 코드


www.nuvoton.com 사이트에 들어가서 해당 제품에 Resources를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



뜬다. 위에 3개를 다 받자.


첫번째 것은 N76E003 데이터시트로 이 놈의 사용법이 다 적혀있지...


두번째 것은 헤더파일이랑 샘플이 있다.


세번째 것은 Keil에서 Nu-Link로 바로 연결되게하는 드라이버인 듯 하다.



(밑에 2개도 받아야되나.... 우선 패스ㅋㅋㅋ)




- N76E003_BSP_Keil_C51_V1.0.5 를 받아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목록이 뜬다





Include만 복사해서 연습 프로젝트 폴더에 붙여 넣자!











8. 코딩 ㄱㄱ




좀 어렵겠지만 코딩을 하고 Build 를 하면 끝ㅋ


#include "Include\N76E003.h"


void main()

{

while(1)

{

}

}







다음은 LED 하나를 켜봐야겠다.







'Embedded > Nuvot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Nuvoton LED 켜기 및 다운로드 셋팅  (0) 2018.06.25

설정

트랙백

댓글